안 쓰던 블로그

[미국 유학] 유학생 미국 은행 첫 신용카드 개설하기 (직접 겪은 Chase Freedom 오픈, 리워드 코드) 본문

개인적인 글

[미국 유학] 유학생 미국 은행 첫 신용카드 개설하기 (직접 겪은 Chase Freedom 오픈, 리워드 코드)

proqk 2026. 1. 18. 04:04
반응형

https://foxtrotin.tistory.com/611

 

[미국 유학] 미국 은행 계좌 개설하기 (직접 겪은 Chase Bank 계좌 오픈, 리워드 코드)

미국에 도착하자마자 해야 하는 것 1) 핸드폰 개통 2) 은행계좌개설 이다. 이 둘은 오자마자 해야하는데 사실 낯선 땅에서 혼자온지 채 일주일도 안 되었는데 복잡하기 그지없다. 따라만 하면 될

foxtrotin.tistory.com

 

 

눈 깜빡했더니 미국에 온지 벌써 1년이 지나고 1년 반이 되어가고 있다. 슬슬 생존에 대한 걱정이 끝나고 나니까 신용카드 혜택이 눈에 들어온다. 내가 신용카드를 만들려했던 이유는 여행 및 차 였다.

1. 차 없이 언제까지나 살 수 없다고 생각했다. 렌트카를 하면 되지만 솔직히 비싸고, 미국은 렌트카 업체까지 가는 것도 버스로는 한세월... 웬만한 대도시가 아닌 이상 차없으면 학교-집 외에는 갇힌 신세에, 일요일은 버스도 운행 안 해주고, 공휴일은 당연히 버스가 없고, 아무튼 그만큼 생활 반경도 좁아진다. 차를 싸게 사기 위해서 신용점수가 필요했다.

2. 미국에 있는 2년 동안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자 봄 방학, 가을 방학, 겨울, 여름방학 아무튼 방학만 되면 어디든 비행기표가 싼 곳을 가서 놀러다녔는데, 이 때 지출을 신용카드로 해서 포인트를 모으면 쏠쏠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전글 에서 1년 전에 Chase에서 체크카드를 개설하고 그것 하나만 열심히 사용했다. 그리고 운 좋게도 중간부터 조교일을 얻게 되어서 작지만 월급이 나왔다. 슬슬 신용카드를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신용카드를 개설하면서 겪은 과정과 주의할 점을 작성하고자 한다.

 

 

1. 카드 선택

첫 미국에 온 유학생이 신용이란게 있을리가 없다. 나는 심지어 한국에서도 신용카드가 없던 그냥 대학생...

나는 Chase에서 체크카드 1개와 통장 1개를 만들어서 그것만 주구장창 썼기 때문에 카드사는 무조건 체이스로 결정했다.

또한 신용이 없었고, 첫 신용카드이므로 연회비가 없는 입문용 신용카드인 Chase Freedom 체이스 프리덤을 선택했다.

 

연회비가 없는 체이스 프리덤 신용카드는 1. Unlimited 2. Flex 두개가 있다.


Unlimited는 체이스 여행 5%, 레스토랑, 드럭스토어 3% 포인트 적립이 똑같은데 "기타 모든 사용" 에서 1.5%인 대신 분기별 보너스 포인트가 없다.
Flex는 나머지는 다 똑같고 "기타 모든 사용"에서 1%인 대신 분기별 보너스 포인트가 있다. 
분기별 보너스 포인트 해당 업종은 계속 다른데, 내가 개설할 때에는 식료품/아마존/주유/엔터테이먼트 였던 것 같다.

나는 차가 없어서 주유는 해당 없고, 아마존 쇼핑을 가뭄에 콩나듯해서 아마존 해당 없고, 넷플릭스밖에 구독하는 것이 없어서 엔터도 해당이 없었으므로, 그냥 언리미티드를 선택했다. (은행원도 이것을 추천해주었다). 차 없이 학교-집만 오며가며 평범하게 생활하는 유학생들은 대체로 언리미티드로 해당될 것 같다.

 

2. 개설 방법 - (주의) 친구 초대 링크로 개설하기

체이스 언리미티드는 친구추천을 받지 않고 개설하면 보너스 $200 달러를 주는데 친구추천 링크로 개설하면 보너스 $300 을 준다!!

 

친구초대로 들어간 페이지

 

그냥 들어간 개설 페이지

 

100달러도 아쉬운 유학생은 꼭 링크를 써서 뭐라도 얻어먹자!!

 

친구추천 코드

https://www.referyourchasecard.com/18d/BV3WTVRQDM

 

Freedom Credit Cards | Chase.com

Click to learn more.

www.referyourchasecard.com

어차피 가입할 거 추천인 코드로 가입하면 각자 보너스를 받는다. 개설한사람은 최대300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저는 $50를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300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친구 초대 링크로 보너스를 200달러에서 300달러로 늘린다 (위의 링크 ㅎㅎ)

2. 계좌 개설 후 해당 카드로 첫 3개월 동안 500달러를 소비한다

3. Chase 앱에서 프리덤 항목에 리워드를 얻기 까지 몇달러 남았는지 뜨는데, 그게 채워지면 2주 정도 뒤에 포인트로 300달러에 해당되는 3만이 들어온다

 

500달러는 한달 렌트, 전기세만 내도 금방 채워져서 금방 보너스를 받을 수 있었다.

 

개설 방법

1. 위의 링크에서 Apply를 눌러서 쓰라는 거 다 작성한다

2. 정보를 다 넣으면 신용카드 개설이 되는지 아닌지를 알려준다. 탈락하면 이유를 편지로 보내준다. (편지 수령까지 며칠걸렸다)

내 경우는 약 1년 동안 체이스 체크카드만 열심히 썼더니 바로 개설 통과가 나왔다

 

(주의) 오프라인으로 은행원 1:1 미팅으로 카드를 개설하면 친구초대 리워드를 못받는다

나는 첫 신용카드이기도 하고 혹시 모르니고 그래서 맘편하게 미팅 잡아서 카드를 개설했고, 은행원한테 혹시 리워드 할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그건 온라인에서 링크로 한 사람만 해당이라고 했다 ㅠ.ㅠ....... 그렇게 날린 나의 리워드

어차피 내가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을지 아닐지는 온라인에서 내 정보 다 넣으면 너 안 됨/됨이 뜨고, 안 되는이유도 편지 보내주기 때문에 굳이 갈 필요 없는 것 같다.

(주의2) 온라인으로 개설 시도를 3번 이상 하지 않기

온라인에서 내가 신용카드 개설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것을 세번 넘게 하면 부적절한 사용으로 의심되어 신용카드 개설이 잠시 막히고, 은행원을 봐야하는 것 같다. 부디 한 번 안 된다고 떴으면 차라리 직접 보고 말하던가, 좀더 체크카드로 실적을 쌓는 게 좋을 것 같다.

 

(팁) 포인트 사용처

3만 포인트는 Chase 앱에서 어디에 쓸지를 결정할 수 있다.

참고로 포인트가 만료되진 않아서 그냥 무작정 가지고 있어도 된다.

 

1. 1:1로 현금으로 통장 입금 받기 (캐시백) ->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 그냥 쓸때마다 생기는 1.5%의 포인트를 꽁돈으로 통장에 꽂히는 느낌. 가장 마성비 (마일리지 가성비)가 안 좋다고 하지만 나는 필요할 때 한 번 바꿨다. 바꾸자마자 통장에 바로 돈 넣어준다 

2. Chase 앱에서 포인트로 기프트카드 교환 -> 이것도 1:1이면 그냥 카드 쓰는게 나은데 몇 업체는 120% 등등 해 줘서 잘 교환하면 이득.

 

프리덤은 연회비 없는 기본 신용카드라 이 정도 사용처가 전부인 것 같다. 나는 어차피 생활하는데에 사용하는 돈인데 포인트 알뜰살뜰하게 모아서 한두달에 한번씩 계좌에 꽁돈 200달러 넣는 느낌으로 썼다.  

 

3. 카드 혜택을 뜯어먹기 & 신용을 쌓기

체이스 프리덤은 모든 결제 1.5% 포인트 외에도 이것저것 혜택이 있다.

1. 렌터카 보험- 체이스 프리덤으로 렌트를 하면 충돌보험을 받을 수 있다 -> 어차피 렌트도 이 카드로 할 건데, 보너스 받는 느낌
2. 여행 취소 보험: 체이스 프리덤으로 선불 지불한 티켓을 질병이나 악천후로 여행이 취소되거나 단축되면 인당 최대 1500달러까지 환급해준다 ->실제로 써본적은 없다
3. 도어대쉬 패스 6개월 무료!! -> 이거 좋다

 

신용을 쌓는 것은 그냥 이 카드를 열심히 쓰고, 모든 곳에 쓰고, 절대로 월 납부가 밀리면 안 되는 것

어차피 카드 한도가 적어서 월세 내고 직후거나, 여행가서 렌트카를 빌린 탓에 돈이 pending 되어있으면  쓸 수 있는 돈이 없다.. 나는 그래서 그냥 Chase 앱에 들어가서 "Pay Card"를 통해서 생각날 때마다 갚았다. 은행원도 내가 자주 갚을수록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진 모르겠다. 근데 어차피 한도 때문에 빨리빨리 없앴던 것 같다. 그렇게 쓰다보면 한 반년쯤 지나면 어느 순간 너 신용 좋아졌어 하면서 한도가 몇백달러 저절로 오른다 ㅋㅋ

 

어차피 의식주에 필수 돈을 쓰는 건데, 쓰는 겸사 포인트 캐시백 받아서 꽁돈 얻는 느낌!! 신용 모아서 사파이어 프리퍼드 같은 연회비 카드로 넘어가거나 나처럼 차 사는데 신용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은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