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쓰던 블로그

이제까지 먹었던 프로틴 파우더 단백질보충제들 후기 (올게인오가닉 바닐라, 퓨어프로틴7 초코, 일본 next protein, 마이프로틴 말차/밀크티/블루베리/스트로베리크림, 신타6 초콜렛밀크쉐이크) 본문

개인적인 글

이제까지 먹었던 프로틴 파우더 단백질보충제들 후기 (올게인오가닉 바닐라, 퓨어프로틴7 초코, 일본 next protein, 마이프로틴 말차/밀크티/블루베리/스트로베리크림, 신타6 초콜렛밀크쉐이크)

proqk 2024. 10. 11. 08:01
반응형

운동을 오래하면서 보충제도 참 많이 이것저것 먹어왔다.

간단한 후기 남겨볼까 한다

 

 

 

1. 코스트코 올게인 오가닉 프로틴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

내 첫번째 단백질 보충제인 오가닉 프로틴 초록통 (바닐라맛)

때는 옛날옛적... 마라톤 참가했는데 이 단백질의 견본품을 받았다. 이제까지 달리기, 마라톤, 헬스, 배드민턴, 스키 등등 온갖 운동을 해 왔지만 단백질이나 식단을 생각해 본 적은 없었다. 그냥 재밌어서 했고 운동 끝나면 그냥 밥많이 고기많이 먹었다.

아무튼 이 견본품을 받고 집와서 타 먹어봤는데 신세계를 맛봤다. 엄청나게 맛있는 스포츠 음료 마시는 느낌?

이후에 코스트코 갔는데 이 통이 있길래 견본품 맛이 생각나서 첫 구매했고, 너무 맛있어서 약 네통정도 비웠다.

맛은 최고급이다.. 그냥 맛있다.. 하루에 다섯잔 먹고싶을 정도. 풀림도 좋고

단점은 가성비가 최악이다. 살때는 첫 단백질이라 몰랐는데 이제 다른 것들도 알게 되고 평균 가격도 알고 그러다보니 이게 얼마나 비싼지 느껴져서 더이상 사기가 꺼려진다.

그리고 맛있은 만큼 당이 미친듯이 높다. 음료를 마시고 나면 컵 아래에 설탕이 가득남는데.. 그래서 일부러 덩어리를 다 풀지않은채 마시고 아래 가라앉은 설탕은 남겼다.

 

맛: 10/10 최고

풀림: 10/10 흔들면 섞일 정도

가성비: 1/10 최악

 

2. 퓨어 프로틴7 초코맛 

 

헬스장 출석 1등을 했더니 관장님께 선물로 받은 보충제였다.

저래보여도 통이 엄청 크다. 들어본 적도 없는 단백질이긴 한데 받을 때만 해도 와 이렇게 큰 걸 준다고? 하고 신나서 들고왔다. 집와서 찾아보니 한국산이라는 것 같다.

일단 단백질 가성비가 좋다. 숨겨진 가성비 최고급 단백질인 듯.. 잘 안 알려졌는데 단백질 함량도 높고 싸다.

근데 이거.. 맛대가리가 더럽게 없다. 느끼한 초코맛을 넘어서 역겨운 초코맛..... 숨참고 한번에 들이켜서 맛을 느끼지말고 그냥 목구멍에 때려넣어야 한다. 먹고도 느글느글하니 입을 물로 행궈줘야 한다...

그런 주제에 통은 또 더럽게 커서 한참 먹어도 당최 줄어들지를 않는다. 이것만 반년 넘게 먹은 것 같다. 그냥 고문과 다름이 없는데 하여튼. 나는 이 통의 바닥을 보겠다고 그걸 또 꾸역꾸역 먹었다.

물이랑 섞으면 역겨움이 두배가 된다. 무지방 우유랑 섞어야 좀 사람이 먹는 음식 맛이 난다.

나중에는 미숫가루를 반반 섞어서 점심 대용으로 먹었다. 미숫가루 섞으니까 느글느글한 초코맛이 좀 사라져서 또 먹을만했다.

그래도 내 가장 힘든 시기에 헬스하면서 멘탈 잡았는데 늘 이놈이랑 함께였다. 애증의 관계같은 프로틴이다. 다시만 내 헬스인생에 다시는 없을 것이다..

 

맛: 2/10 말을 말자...(미숫가루 섞으면 평타라 2점)

풀림: 7/10 꾸덕꾸덕한데 나쁘지 않음

가성비: 8/10 가성비는 좋은 편인듯...

 

3. 일본 돈키호테 단백질 보충제 next protein

 

next protein 들어본 사람이나 있을까 내가 마이너 그먼십 프로틴은 다 먹어보는 듯 ㅋㅋㅋㅋ

일본에 2주 여행갔는데 헬스중독은 여행가서도 근육을 조져야만 했다.. 돈키호테에서 얘만 할인하고 있길래 그냥 가장 싸서 골랐다. 님아 제발 그 강을 건너지마오..

next protein 이건 특이하게 무맛 프로틴+ 저 이미지 상에 작은 봉지들 (맛)을 섞는 방식으로 먹는다. 난 맛을 섞어야 되는건지도 모르고 걍 무맛을 때려넣었는데.....

하.........

이게 과연 식품이 맞는지 사람이 먹어도 되는게 맞긴 한건지 의심하면서 봉투 일본어를 번역기 돌렸다...

진심 이딴 맛은 인생에서 처음이었다... 자동차타이어를 파우더화해서 먹으면 이럴까? 고무맛? 어린이 실내놀이터 바닥스티로폼 냄새맛?

맛.....이전에 식품인지부터 진지하게 의심했다.... 혹시 유통기한 한참 지난건 아닌지?

구글에 검색해 보면 공식 홈페이지도 있는 것 같은데.. 한국어 후기는 하나도 없다.

사기 페이지 아니야? 진심? 근데 돈키호테에서 샀는데 ..

샀으니 먹긴 하려고 다른 날 돈키호테 지날 때 저 작은 봉투 중 카라멜맛, 딸기맛, 바닐라맛, 초코맛, 말차맛인가 뭔가를 사서 섞어먹어봤다.  타이어...고무초코맛을 아시나요? 아무도 모르면 다 이유가 있다

이딴맛이지만 어차피 2주동안 잠깐 먹으려고 작은팩 샀던거라 적당히 먹고(그걸 또 거의 다먹었다 단백질에 눈돌아가서 뭔생각이었을까??) 남은것은 냅두고왔다.

마프 무맛 프로틴이 이런 느낌일까 싶음. 이때 이후로 무맛은 인생에서 평생 삭제해서 안먹어봤지만

 

맛: -1/10 이게 식품이냐?

풀림: 3/10 몰라이씨

가성비: 8/10 젤싸긴했다

 

4. 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말차맛

 

이쯤에 슬슬 가성비라는 것을 따져서 단백질을 고르기 시작했다. 이 때가 블프라고 무슨 마프대란을 한댔다. 그리고 마이프로틴은 하도 많이 들어봐서 궁금했다.싸긴 진짜 싸더라.

맛이 너무 많아서 후기찾아보고 적당히 1티어인 말차맛이랑 흑당버블티맛 두개를 골랐다.

내가 프로틴 시작을 엄청 맛있는 올가닉으로 해서 그런가 맛이 1티어급인진 모르겠는데, 그냥저냥 먹을만했다.

우유타면 맛있다. 프로틴 특유의 느글느글한 말차라떼맛 정도 난다.

맛은 평타인데 먹어치우느라 맨날 먹으니까 좀 질려서 문제 ㅋㅋ 평생 먹을 녹차라떼는 다 먹은듯

 

맛: 8/10 1티어는 모르겠지만 무난무난

풀림: 9/10 마프답게 풀림은 무난

가성비: 9/10 마프대란때 사면 굿

 

 

5. 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밀크티맛

 

말차맛이랑 2.5kg씩 샀던 밀크티맛. 동면중 유튜브에 1티어에 있길래(아마그랬을듯) 믿고 구매함

내 취향은 아니었다.... 말차맛이 나은듯. 데자와를 기대했는데 이도저도 아닌 느끼한 무엇인가의 맛이 났다. 그리고 가루에서 쓴냄새난다. 좀 식욕떨어지게 만든다.. 뇌 빼고 목구멍에 때려넣는게 낫다.

맘에는 안 들지만 말차먹다가 질릴 때마다 먹는 식으로 겨우 해치웠다. 어케 다먹었는지 나도 잘 모르겠음. 뇌가 프로틴에 쩔어서 식품인지 의심될 수준만 아니면(next protein이라던가) 어떻게든 먹는듯

 

맛: 4/10 다시는 안 먹고 싶은데

풀림: 6/10 말차보다 풀림이 별로다. 한참 흔들어야함

가성비: 9/10 마프답다

 

6. 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블루베리맛

 

친구가 군대에서 사서먹었다는데 제대하고 운동에 손놓고 방치되어 있던 거 낼름 받아왔다. 

말차에 질렸고 밀크티에 후드려맞는 중이라 후기들이 참 좋길래 내심 기대했는데.. 평타정도 그냥저냥했다. 약간 시큼하면서 느끼한 단백질맛이 나는 블루베리향 음료

풀림이 너무 안좋아서 덩어리 그자체였는데 풀림이 안좋은건지 유통기한 세달정도 지나서 상태가 맛이간건지 모르겠다.

말차랑 밀크티랑 블루베리랑 3개 로테이션 돌리면서 지긋지긋한 마프들을 해치웠다.

여담으로 유통기한 세달지났는데 가루니까 괜찮겠지 하고 다 먹었는데 별일 없었다. 헬스하면서 적당히 건강한 몸뚱이면 마프 몇달 좀 지나도 소화에 문제없을거 같음(내 의견)

 

맛: 6/10 밀크티보다 낫지만 말차보단 아래

풀림: 3/10 풀림이 안좋은건지 유통기한 세달정도 지나서 상태가 맛이간건지 모르겠음

가성비: 받아온거라 몰라

 

 

7. 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스트로베리 크림맛

 

무료배송 기준 맞추려고 작은 통으로 샀다. 이것도 1티어 맛이길래 샀는데 블루베리보단 나은 정도인듯

사실 마프 전체적으로 올게인 오가닉 미만잡인 거 같음 이때 이후로 마프들은 대체로 맛을 기대하지 않는다 ㅋㅋㅋ 가성비로 먹는 느낌이다

내가 먹어본 4개 중에선 말차>스트로베리>블루베리>>>밀크티 순인듯. 나쁘진 않았다.

 

맛: 7/10 무난

풀림: 9/10 마프답게 풀림은 무난

가성비: 9/10 마프대란때 사면 굿

 

8. 신타6 초콜렛 밀크쉐이크

 

퓨어프로틴에 마프 4개 먹으면서 느글한 단백질맛에 진절머리가 났더니 좀 맛있는걸 다시 먹어보고 싶었다. 맛으로는 항상 최고티어인 신타6가 할인하길래 먹어봤다.

와.. 이거 왜 맛있다고 하는지 알거같음. 뚜껑 열자마자 제티냄새남 와~

무지방 우유에 타먹어봤는데 그냥 카페에서 먹는 핫초코에서 설탕없는맛이 난다. 신세계

먹고나서는 목구멍이 좀 느글한 느낌이 나는데 단백질파우더 특유의 미끌거림같아서 패쓰. 느글하지만 소화가 안되진 않아서 뭔진 모르겠다. 그래도 먹기에 좋으니까 좋은 게 좋은 것 같다. 인터넷 후기들에 트러블 얘기가 있는데 난 문제 없었다.

성분 상 탄수인지 지방인지가 많다고 들었는데 난 요즘엔 헬스목적이 근육 유지라서 단백질량 외에는 딱히 신경안쓰고 막 먹어서 문제가 되진 않았다.

단점 하나가 있다면 할인 안하면 좀 비싸다 ㅎㅎㅋㅋ

헬스 입문자용으로 일단 추천하던데, 그래도 프로틴특유의 느끼한 맛이 있긴해서 내가 추천한다면 코스트코 올게인 오가닉 초록통을 추천할거 같음.

 

맛: 9/10 굿

풀림: 9/10 굿

가성비: 5/10 글쎄...

 

 

아직 신타6 비우고 있는 중이라 이거 다음에 뭐먹을지 고민중. 마프는 당분간 쳐다보지도 않을 것 같다 ㅋㅋㅋ 지긋지긋함 어떻게 다들 한맛으로 5키로씩 비우는거야?

다음달에 블랙프라이데이 있어서 유명하고 이름 많이 들어본 놈들 중에 할인하는 것들 보고 가장 싼 거로 고르지 않을까 싶음. 신타6 할인하면 엣지나 다른 맛을 먹어봐도 좋고

 

추가 후기

단백질바로 퀘스트바도 몇개먹어봤는데 엄...... 사실 싸지도 않아서 단백질바를 굳이 먹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단백질 목적이면 파우더먹는게 낫고 식사대용이면 에너지바+파우더가 낫지 않나 싶음.

퀘스트바 오레오맛 맛있긴했다. 너무 맛있어 이렇진 않고 오레오크런치가 씹혀서 좋았고 먹을만하다 이런느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