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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5d chess

오늘 자 승리와 팁

proqk 2020. 12. 3.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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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망했다 싶으면 현재를 버리고 망하지 않은 과거로 도망간다

2. 체크메이트 당하면 체크를 할 수 없는 안전한 과거로 도망간다

3. 체크메이트 당했는데 도망도 못 치는 상태면 체크를 못 하는 시간선으로 현재를 이동시킨다

      -만약 현재, 4번 전 과거에서 체크가 나면 3번째 과거로 기물 이동하여 현재를 이동한다 (현재가 아니면 아무 짓도 할 수 없다)

      -이런 경우 3번째 과거에서 계속 있다 보면 이전의 현재와 같은 시간선이 되는데, 그러면 다시 체크가 되니까 또 도망가거나 그 전에 뭐라도 한다

4. (3)번 같은 경우가 생기면 상대방은 어떻게든 뻐겨서 이전의 현재(체크메이트였던 시간선)와 같은 시간선이 되게 한다

5. (3)번 경우에는 이미 체크가 생긴 상태나, 체크가 되기 직전 상태의 판이 복사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복사된 시간선에서도 체크를 해 주거나, 뻐겨서 (4)번 같은 전략을 쓴다

 

요약: 망하면 튄다. 도망친 원래 시간대와 만나기 전에 최대한 공격한다(만나는 순간 불리하기 때문에 최선의 방어로 공격)

 

 

1. 비숍처럼 과거로 가면 범위가 점점 넓어지는 기물을 체크메이트가 가능한 어딘가에 두고(여기선 킹이랑 일직선) 과거의 킹에게 닿을 때까지 존버한다

     -과거의 킹이 아니더라도 같은 시간선 이동으로 체크메이트 할 수도 있으니까 예를 들어 2칸 건너 뛰어야 한다면 시간선을 4개 만들어서(그림에서 현재 부분) 뛰는 식으로도 체크가 가능하다

2. 상대방이 알아차리고 경로를 막거나 공격하면 처리하거나 도망갔다가 다시 돌아온다

     -도망갔다가 돌아오는 걸로 또 뻐길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이동만 아니라면 이 방법이 좋다

3. 상대방이 저러면 애초에 (1)이나 (2)상태가 되지 않도록 견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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