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안 쓰던 블로그
c# 배열 여러 개를 하나로 합치는 아름다운 방법(c# combine multiple arrays to one) 본문
반응형
배열 합치기를 구글에 검색하면 Linq를 쓰라느니 copy를 쓰라느니
서로 베껴서 글 쓴 것 같은 바이트 배열만 많이 나오고 별로 도움이 되질 않음
그 와중에 엄청나게 아름다운 방법을 찾았다
https://www.dotnetperls.com/combine-array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int[] array1 = { 1, 2, 3, 4, 5 };
int[] array2 = { 6, 7, 8, 9, 10 };
var list = new List<int>();
list.AddRange(array1);
list.AddRange(array2);
int[] array3 = list.ToArray();
foreach (int element in array3)
{
Console.WriteLine(element);
}
}
}
바로 리스트를 이용하는 것!!
리스트를 만들어서 배열들을 뒤에 붙힌다
그리고 리스트를 배열화해서 원하는 자료형 배열로 전환
아래는 유니티에서 Sprite 배열로 응용한 코드
Sprite[] imageBox1 = Resources.LoadAll<Sprite>("symbol_Image_1");
Sprite[] imageBox2 = Resources.LoadAll<Sprite>("symbol_Image_2");
Sprite[] imageBox3 = Resources.LoadAll<Sprite>("symbol_Image_3");
var list = new List<Sprite>();
list.AddRange(imageBox1);
list.AddRange(imageBox2);
list.AddRange(imageBox3);
Sprite[] imageBox = list.ToArray();
Array.Sort(imageBox, delegate (Sprite x, Sprite y) { return int.Parse(x.name).CompareTo(int.Parse(y.name)); });
3개 배열을 리스트에 합치고 리스트를 배열화
그리고 숫자 순으로 정렬했다
깔-끔
반응형
'유니티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C# 코드 정리하기-GetComponentsInChildren 사용 (0) | 2020.04.14 |
---|---|
유니티 GetComponentsInChildren이 안 될 때 해결 방법(길이가 0이라고 뜰 때) (4) | 2020.04.13 |
유니티에서 logcat 로그 보기(유니티에서 디버깅하기) (0) | 2020.03.25 |
유니티 버튼이 부분적으로만 눌리는 문제, 한 쪽만 눌림 해결방법 (4) | 2020.03.13 |
유니티 TTS(Text-To-Speech)간단하게 구현하기(google web tts api/WWW 클래스 사용) (2) | 2020.03.1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