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안 쓰던 블로그
유니티 버튼이 부분적으로만 눌리는 문제, 한 쪽만 눌림 해결방법 본문
반응형
버튼을 만들었는데 아래만 눌리고 위에는 안 눌릴 때..
버튼의 구석을 눌러야 눌릴 때..
근데 아무리 봐도 문제가 없어서 왜 이런지 모르겠을 때..
알고보면 너무 간단한 해결방법 세 가지
1. 다른 오브젝트에 겹쳐 있는지 확인
당연한 사실이지만 게임 오브젝트는 아래에 있을 수록 위에 올라온다
어딘가 겹쳐 있지 않은지 확인.. 위에 사진에서는 패널이 버튼을 반 가렸기 때문에 아래만 눌렸던 것
2. 버튼 컴포넌트가 붙어 있는 오브젝트의 영역 확인
이건 일부러 늘린 건데 예시로 가져와봄
SoundButton이 오디오+버튼 컴포넌트가 붙어있는 오브젝트, 자식으로 있는 Image가 소리 버튼 이미지
이런 경우는 버튼 이미지를 넘겨서 실제로는 보이지 않는 바깥 영역(버튼 컴포넌트 오브젝트 영역)까지 클릭 반응을 한다
근데 만약 버튼 컴포넌트 영역이 이미지보다 작다면?
영역 밖은 안 눌리겠지 사소하지만 버튼이 안 눌린다면 확인
3. 버튼 이벤트 설정
버튼에 붙어있는 스크립트에 함수 이름을 바꿨거나 오브젝트 이름이 바뀌었거나
아무튼 뭔가가 바뀌면 Missing으로 떠있으니까 당연히 안 눌림
이름이나 뭔가를 수정했다면 잊지말고 확인
그래도 안 되면 스크립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없는지 다시 보는 걸로..
반응형
'유니티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배열 여러 개를 하나로 합치는 아름다운 방법(c# combine multiple arrays to one) (1) | 2020.03.27 |
---|---|
유니티에서 logcat 로그 보기(유니티에서 디버깅하기) (0) | 2020.03.25 |
유니티 TTS(Text-To-Speech)간단하게 구현하기(google web tts api/WWW 클래스 사용) (2) | 2020.03.12 |
유니티 출시 오류-이 출시 버전은 Google Play 64비트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0) | 2020.03.02 |
unity 스테이지 Lock 구현하기 (0) | 2020.03.0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