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쓰던 블로그

[KMPlayer 버그 헌팅하기] 1편. 시작 본문

CTF/Bug Hunting

[KMPlayer 버그 헌팅하기] 1편. 시작

proqk 2022. 11. 18. 15:51
반응형

K-Shield 주니어 9기 단기를 시작한지 벌써 한 달이 지나가고 있다.

그 사이에 첫 번째 지원금을 받았고, 중간 평가도 치뤘다.

월~금 매일 아침 9시부터 18시까지 하기 때문에, 대학생의 경우 수업 시간과 겹치는 상황이 있다.

이번 기수에는 이후 올라오는 녹화본을 보고 빠진 부분에 대해서 공부한 내용 증빙을 하면 인정해 주는 편의를 봐 주어서, 열심히 따라가고 있다.

그런데 중간 평가 시간이 하필 수업 시간이랑 겹쳐서.. 수업 중에 시험을 보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ㅋㅋ

 

한 달 중 가장 큰 변화는 프로젝트가 시작된 것인데,

랜덤으로 배정 받은 팀에서 여러 대주제 중 하나를 정하여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주제는 개발, 해커톤, 논문 작성, 버그 바운티, CTF 등에서 '성과'를 내는 것이었고, 우리 팀은 회의를 통해 버그 바운티로 결정했다. 

 

나는 발표도 좋아하고 사람을 이끄는 것도 좋아하다 보니 어딜 가도 팀장, 회장, 조장 등 귀찮은 일은 전부 맡아서 하는 호구 놈이다 ㅋㅋ

이번에도 자연스럽게 내가 팀장을 하게 되었다. 

 

아무튼 버그 바운티를 해야 하는데.. 다들 해 본 적도 없고 실력이 부족한 상태였다.

우리는 아직 공부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뭔가를 새로 하기 보다는, 기존의 버그 바운티 튜토리얼 또는 보고서를 똑같이 따라하면서 공부하는 걸 목표로 잡았다.

 

이것저것 찾아본 결과 hackyboiz 라는 블로그의 튜토리얼이 가장 잘 되어 있어서 이것을 따라하기로 결정했다.

https://hackyboiz.github.io/tags/bug-hunting/

 

hackyboiz

hack & life

hackyboiz.github.io

 

이 땐 몰랐다...

삽질의 시작... 

레전드의 서막...

 

반응형
Comments